2006 | 가르친다는 것과 배운다는 것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가르침과 배움의 영성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가상시나리오를 활용한 의과대학 학사편입학 지원자의 윤리적 의사결정능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가정의학 임상실습과정에 대한 구조화된 평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 및 편성 사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간호교육에서 동료학습의 효과와 전략에 대한 체계적 문헌고찰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간호교육에서의 전문직 간 교육에 대한 현황과 발전방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1 | 간호교육에서의 환자시뮬레이션 교육 현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간호대학 교육과정 개편 방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간호대학 교육에 대한 바람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간호대학생의 비판적 사고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요인과 학교요인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간호대학생의 학업탄력성과 대인관계유능성이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간호학 임상실습교육의 현황과 발전방안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1 | 간호학과 인증평가에 따른 간호교육의 질 향상 및 질 확보 노력에 대한 교수 인식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간호학에서의 사이버 교육에 대한 학습 만족도와 학습경험 분석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개발도상국 의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임상연수 프로그램의 효과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의 지도 교수제 연구 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9 | 과제바탕학습 : 의대생, 수련의를 위한 교육전략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4 | 광혜 새 교육과정에 바란다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4 | 광혜 새 교육과정의 의의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광혜새교육과정의 성공을 위하여(I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0 | 교수 및 학습 프로그램 평가연구의 선별편향성 개선을 위한 제언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교수·학습방법의 유형과 의학교육에의 적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8 | 교수학습방법 개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교양있는 엔지니어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교육에서의 소진에 관한 이론적 고찰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: Flipped Learning 기회인가 위협인가?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국내 성과바탕의학교육에 대한 비판적 논의: 역량의 개념을 중심으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8 | 국내외 의과대학의 교육과정 기초조사 및 분석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8 | 국외 의과대학의 문제바탕학습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8 | 국외 인문사회의학 교육과정 현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8 | 국외 임살술기센터의 임상교육 현황과 시사점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국제 Dental PBL 학회 동향(2005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국제보건의료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방향성 고찰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근거중심의학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근거중심의학 교육과정의 개발과 적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근거중심의학을 활용한 교수-학습 방법 개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근거중심의학의 교육학적 활용 사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근거중심의학의 의학교육 적용모형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9 | 근대적 의학교육의 기원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9 | 기본의학 교육과정 개선 방안 : 연세의대 광혜교육과정을 중심으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 개발과 활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기본의학교육과정의 학습성과와 의사 국가시험 평가목표의 일치도 분석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6 | 기술과 자유로운 상상의 연결 패러다임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1 | 기술과 자유로운 상상의 연결 패러다임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남북한 보건의료인력의 통합방안 연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내가 다시 학장 책임을 맡게 된다면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내가 받고 싶었던 의대교육-21세기가 지향하는 의료전문인 교육-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내러티브 정신(Narrative Spirit)과 논어(論語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녹화영상 활용 학습법이 학생들의 ‘환자-의사관계’에서의 자기성찰에 미치는 영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논증강화교육이 의학과 학생의 문제바탕학습 경험에 미치는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뉴욕 CPX 컨소시엄의 Morchand 센터 방문보고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다차원 문항반응이론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대학의 미래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대학평가인정 제도와 의학교육 평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독일에서의 의학교육 개선 방향과 한국 의학교육에의 시사점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독일의 AiP(Arzt im Praktikum) 제도를 통해 본 우리나라 인턴제도의 개선방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모든 의사는 타고난 상담가이다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3 | 문제바탕학습 모형 개발 -생물정신사회학적 모델을 중심으로-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문제중심 간호교육과정 졸업생의 학습과 활동에 대한 책임감의 수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