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7 | 선택과목 ‘의료와 여성(Women in Medicine)’에 대한 학생반응 분석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성과중심교육 측면에서 우리나라 의과대학 학생평가의 현실과 과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성과중심교육과정 개발사례: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성과중심교육과정 개발절차에 대한 고찰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성과중심교육에서 학생평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세계 의학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: 동서양을 넘어서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6 | 세계 의학교육의 최신 이슈와 동향 : 2006 유럽 의학교육학회의 내용을 중심으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수행 평가와 표준화 환자 : Skills lab의 필요성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스틱! (STICK):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,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9 | 신규간호사 교육체계에 대한 실태조사: 프리셉터십 운영을 중심으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9 | 아무도 의심하지 않는 일곱 가지 교육 미신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아시아-태평양 의학교육 동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환자/의사/사회 과정을 통한 의학전문직업성 교육 경험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1 | 여성의사로 살아간다는것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연구윤리 교육을 위한 영문 홈페이지 소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1999 | 연세 의학교육과정의 개편 방향 모색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전문직업성 교육 경험의 반성적 고찰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편입학 학생들의 GPA 분석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생들의 학습동기요인과 성취도, 만족도와의 상관성 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과과정 개편방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3 | 연세의대 CDP 2004 의료와 사회 2004년도 1학년 1분기 계획안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연세의대 의학교육학과 교수 개발 프로그램(2005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연세의대 인정평가 결과: 종합 및 제언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4 | 연수교육과 Professionalism의 구현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 사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영상을 통한 치유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영화적 경험과 통섭의 가능성, <녹터널 애니멀스>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8 | 예술가가 진행한 감성교육에 참여한 의과대학생들의 반응 : 교과목 외 교육활동 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왜 의학전문직업성 교육인가?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외국 의과대학에서의 성과중심교육과정 개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외국 의과대학에서의 장기추적통합임상실습 개발과 운영사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외국 의과대학에서의 진로탐색 및 진로지도 프로그램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외국 전공의 수련교육의 제도 및 시사점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외국의 사회의학 교육과정-미국과 독일을 중심으로-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2 | 외국의 치의학교육입문검사 비교분석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우리 의과대학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제언 – 2005 AMEE 참관을 통하여 본 생각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우리나라 의사양성체제의 관점에서 본 의과대학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우리나라 의사양성체제의 역사와 미래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9 | 우리나라 의학의 현실과 미래: 교육, 연구, 진료를 중심으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우리나라 전공의 교육 및 관련 인증기관에 대한 통합적 관리계획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우리나라 전공의 수련교육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제안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우리는 왜 아플까?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원주의과대학 의학회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웹기반 복막투석환자 간호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에 관한 연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융합인재교육 이론모형 틀에 기반을 둔 통합의료인문학 교육과정 이론모형의 제안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8 | 의과대학 강의에서의 Role-Play 적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9 | 의과대학 과정 중 제적과 군복무를 경험한 학생들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의과대학 교수들의 자기 경영을 위한 지침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의과대학 교수들의 탈진: 부산ㆍ경남지역 3개 의과대학 교수 탈진 빈도와 양상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의과대학 교수의 교수효능감 및 교수개발 프로그램 만족도의 차이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9 | 의과대학 교원 현황과 업적평가제도 특징 분석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의과대학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인식과 교육과정 평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1 | 의과대학 문제중심학습에서 튜터의 전문분야와 교수경험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의과대학 선택교육과정의 운영절차와 만족도 평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의과대학 소그룹 지도 프로그램 운영의 사례연구: SNU 학습멘토링, 피어튜터링, 학습코칭, 의학연구 멘토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1 | 의과대학 여학생 증가에 따른 수련교육 변화의 필요성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의과대학 연구력 향상 교육과정에 대한 학생 인식 및 연구 활성화 요인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9 | 의과대학 윤리·인성 교육을 위한 딜레마 토론의 활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9 | 의과대학 이러닝 컨소시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의과대학 인정평가위원회와 공학교육인증원의 비교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