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0 | 일본 4개 의과대학 교육현황 시찰 보고서-학부교육 중심-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0 | 임상수행평가에 있어 채점표와 사이시험의 정보모음 점수 간의 상관관계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임상실습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-산부인과학 임상실습을 중심으로-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임상실습 내실화를 위한 일례 연구: 학생 경험 중심으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임상실습 입문교육에서 형성평가 후 되먹임 및 재시험의 효과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임상실습 중 의과대학생의 기초의학 관련 요구도 조사: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: 과학적 개념과 원리중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임상유전학 교육에서 새로운 교과과정 개발의 필요성 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3 | 임상의학입문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임상적 비판적 사고능력 검사도구 개발 및 평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재교육으로서 비디오를 이용한 피드백이 임상수행평가 성적에 미치는 영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저널 리뷰: Damn the torpedoes-innovations for the future: The new curriculum at the Harvard School of Dental Medicine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전공의 공통역량의 개념과 개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전공의 교육의 현황과 공통역량교육에 대한 요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사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전문직 간 교육,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전문직 간 교육의 의미와 방향: 담을 허물고 환자가 속한 현장으로 나가는 교육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전문직업성 배양을 위한 의학교육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정보기술을 활용한 의학교육시스템의 설계와 개발: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사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정신건강의학과의 역량 중심 전공의 수련과정 개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정정보고: 가정의학 임상실습과정에 대한 구조화된 평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제도적인 관점에서 본 성과중심교육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9 | 조금 더 큰 의사들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9 | 졸업 후 의학교육에 경험학습이론의 활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3 | 졸업 후 의학교육제도의 역사성 고찰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좋은 의사는 어떤 사람인가?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죽음 준비를 위한 세 의사들의 대담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중동호흡기증후군 관련 교육과 의과대학생의 개인 위생 실천도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지속형 통합임상실습의 도입 배경과 개념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진료역량 중심의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진료와 술기 수행의 교육전략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질병보다 삶의 이야기로 환자와 공감하기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1 | 차가운의학, 따뜻한의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최고의 교수법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치과대학 4년을 되돌아보며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2 | 치의학교육 입문검사가 대학교육에 미치는 영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2 | 치의학교육입문검사 개발의 기본방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2 | 치의학교육입문검사의 도입배경 및 성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치의학에서의 의사소통 수업사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침상 옆 교육의 교수설계모형의 특징과 한계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타문화권 환자 진료(방글라데시 1편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타문화권 환자 진료(방글라데시 2편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타문화권 환자 진료(카자흐스탄편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타문화권 환자 진료(탄자니아편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타문화권 환자 진료(페루 1편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5 | 타문화권 환자 진료(페루 2편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팀기반학습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포트폴리오 과정 및 평가에 대한 학생의 만족도조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표준화환자를 활용한 교육의 필요성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1 | 표준화환자와의 의사소통기술 훈련이나 선택과목 의사소통기술 이수가 임상수행평가 성적에 영향을 미쳤는가?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프로페셔널리즘을 의심받는 의사들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학문계열평가의 방향과 과제-의학과 평가인정제 모델을 중심으로-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학생인턴 참여 학생의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: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사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학생입장에서 본 의사와 사회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9 | 학술의학(Academic Medicine)의 개념과 한국에서의 정착 가능성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학습 및 평가관리를 위한 e-포트폴리오의 구축과 활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학습성과의 개념과 작성에 대한 탐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9 | 학습성과중심교육과정에서의 교육과정 설계 탐색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9 | 학습전략과 심층학습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1 | 한국사회와 의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5 | 한국에서 역량바탕의학교육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한 제언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