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1 | 내가 받고 싶었던 의대교육-21세기가 지향하는 의료전문인 교육-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8 | 내러티브 정신(Narrative Spirit)과 논어(論語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녹화영상 활용 학습법이 학생들의 ‘환자-의사관계’에서의 자기성찰에 미치는 영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논증강화교육이 의학과 학생의 문제바탕학습 경험에 미치는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7 | 뉴욕 CPX 컨소시엄의 Morchand 센터 방문보고서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2 | 다차원 문항반응이론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6 | 대학의 미래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대학평가인정 제도와 의학교육 평가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독일에서의 의학교육 개선 방향과 한국 의학교육에의 시사점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독일의 AiP(Arzt im Praktikum) 제도를 통해 본 우리나라 인턴제도의 개선방향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21 | 딥메디슨: 인공지능, 의료의 인간화를 꿈꾸다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7 | 모든 의사는 타고난 상담가이다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3 | 문제바탕학습 모형 개발 -생물정신사회학적 모델을 중심으로-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문제중심 간호교육과정 졸업생의 학습과 활동에 대한 책임감의 수용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14 | 문제중심학습 수업에 내재된 학습동기 유발요인과 수업효과성의 관계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0 | 문제중심학습 워크샵에 관한 의견 조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3 | 문제중심학습(PBL)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1999 | 문제중심학습과 강의식 교육의 효과에 대한 실험 연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3 | 문학과 논리와 생명윤리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
2003 | 문학과 의학교육
|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(의학교육논단) |